한화증권 ‘자문형 랩(Wrap)’ 상품은 한화증권의 대표적인 랩 상품이다. 이 상품은 기존 랩 상품과는 달리 투자자문사의 투자자문에 따라 운용되는 랩 상품으로 운용실적에 따라 선정된 12개 투자자문사(알바트로스, AK, 가울, 에이스, 인피니티, 레오, 포커스, 알데바란, 대성, 리드스톤, 한국창의 투자자문, 드림자산운용)의 투자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된다.
이 상품의 특징은 전문투자자문업자의 자문을 통해 당사가 고객 계좌의 최종 운용 및 관리를 맡는 상품으로 특별한 투자제한 없이 증시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자산운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며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투자 판단을 한화증권에 전부 일임하기 때문에 투자자는 직접 운용에 개입하지 않고 일임 투자자산운용사 투자의사 결정을 따라야 한다.
계약기간은 1년(만기시 자동연장)이고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투자대상은 주식 및 EFT, 현금성 자산 등이며 기본수수료는 연 3.0%(분기별 후취)이고 매매수수료나 중도해지수수료는 없다.
이재석 한화증권 랩 운용팀장은 “직접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낮추고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며 맞춤화 자산관리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