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일 기준으로 이동전화 누적 가입자수 16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누적가입자 1400만명(2008년 4월)에서 1500만명으로 증가하는 데 소요된 기간은 약 20개월(1년8개월)이었던 반면 1500만에서 1600만으로 증가하는 데 걸린 기간은 약 11개월 밖에 되지 않아 가입자 증가속도가 약 2배 가량 급격히 빨라졌다. 여기에는 아이폰 도입과 무선데이터 요금인하 등으로 촉발된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가 크게 기여했다는 것이 KT측의 설명이다.
또한 3G 무선데이터 이월/무제한 도입, 테더링/OPMD(쇼데이터쉐어링) 요금제, 다양한 결합요금할인, 발신번호표시(CID) 무료화 등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한 요금을 선보이고 세계 최대수준인 4만2000곳의 와이파이존 구축, 고품질의 무선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게 된 것도 빠른 가입자 증가에 한 몫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i형 요금제 가입자 210만명 및 맞춤조절요금제 가입자 12만명 돌파 등 정액요금제 가입자 비중이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전체 가입자의 35% 이상을 차지하고 3분기 기준 무선데이터 매출은 371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2.7% 증가, 무선데이터 가입자당매출(ARPU)은 8031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6.1% 증가하는 등 스마트폰 출시 이전에 비해 데이터 서비스 이용이 월등히 많은 고(高) ARPU 가입자가 대폭 늘어났다는 것.
또 KT는 보조금 위주의 소모적 마케팅을 지양하고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단말 출고가 현실화를 추진한다.
출고가 현실화의 첫 사례로 KT는 LG전자와 함께 고사양 전략폰인 ‘버블팝’(LG-KU3800)을 출고가 26만9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내놨다.
KT는 이번 버블팝 출시를 시작으로 출고가 현실화를 추진하기 위해 국내 주요 제조사들과 지속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KT 이동전화 서비스 개시 이래 고객 관점에서 단말, 요금제, 네트워크, CS 등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온 결과 누적 가입자 1600만을 돌파하게 됐다”며 “KT 고객이 된 것이 최고의 선택이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케어의 질을 더욱 높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