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관리비용을 확 낮출 수 있을 전망이다.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는 네트워크 관리자들이 수 천개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간편하게 관리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포그라이트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이하 포그라이트 NMS)'를 15일 발표했다.
패킷트랩 네트웍스와의 통합으로 포그라이트 NMS는 각기 다른 IT 부서에 의해 구매, 사용 및 유지되는 다양한 모니터링ㆍ관리 툴들의 복잡성 및 비용을 대폭 줄여줄 수 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지원 및 IT 운용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을 위한 업계 최고의 포그라이트 솔루션의 한 부분으로 제공된다.
포그라이트 NMS는 하드웨어, 운용체계, 가상 인프라스트럭처,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등의 네트워크 자원 메트릭스를 자동 탐지해 자세한 내용을 보다 시각적으로, 사용이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여준다.
포괄적인 리포팅, 맞춤형 대시보드, 자동 액션 수정 및 알림, 원격 에이전트 등의 기능으로 IT 부서는 문제 발생시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갑작스런 네트워크 문제 및 매뉴얼 개선 시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 우미영 대표이사는 "최근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환경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나 IT 인력의 시간과 자원은 한정돼 있기 때문에 관리에 어려움이 많다"며 "포그라이트 NMS는 다양한 툴로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하고 불필요한 인력과 자원의 낭비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