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3D TV 삼각편대로 3D TV시장 맹공을 펼치는 동시에 지상파에서 세계 최초로 3D로 생중계되는 '2010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에 KBS와 협력을 통해 양질의 3D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친다.
지난 2월 세계 최초로 풀HD 3D LED TV 출시를 시작으로 풀HD 3D PDP TV(4월), 최고급 명품 3D TV(4월)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이번에 풀HD 3D LCD TV를 출시, 업계 최초로 '3D TV 삼각편대(3D LED TV+3D LCD TV+3D PDP TV)'를 완성해
3DTV 시장 전방위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풀HD 3D LCD TV 750 시리즈 46인치(116cm), 55인치(139cm) 2종을 출시함으로써 디스플레이 종류(LED·LCD·PDP)와 화면 크기(46·50·55·63인치)에 따라 3DTV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삼성전자 풀HD 3D LCD TV 750 시리즈는 3D 전용 패널과 독자 개발한 3D 하이퍼리얼 엔진을 장착해 컬러·명암·모션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함으로써 생동감 넘치고 편안한 3D 입체화질을 구현한다.
또 스피드 백라이트 기술이 영상 소스에 따라 변화하는 광원의 밝기조절 속도를 기존보다 2배 이상 향상시켜, 깊이 있는 블랙표현과 더욱 풍부한 화질을 제공한다.
2D 일반영상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해서 볼 수 있는 '2D → 3D 변환 기능'도 갖고 있다. 삼성전자 풀HD 3D LCD TV 750 시리즈의 가격(스탠드형 기준)은 46인치가 290만원대, 55인치가 490만원대.
삼성전자는 3D 콘텐츠 활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 지상파 3D 시범방송 무대인 '2010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 의 3D 생중계 방송을 위해 KBS와 협력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는 촬영된 3D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3D TV 마케팅에 활용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영국 첼시 축구에 이어 이번에 '2010 대구육상경기대회' 3D 콘텐츠를 확보함으로써 스포츠 부문에서 3D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3D TV·3D 블루레이 플레이어·3D 홈시어터·3D 안경 및 3D 콘텐츠에 이르는 '3D 토탈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삼성전자는 일찌감치 3D 콘텐츠 확보를 중요하게 여기고 방송, 영화, 스포츠, 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3D 콘텐츠 기반을 확대해 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제작팀과 3D 영상 제작과 모니터링, 화질 표현 등 3D 콘텐츠 제작 전반에 대해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했다. 올해는 유럽 최대의 위성 사업자인 아스트라社와 공동으로 3D TV 방송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3D 핵심 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축적해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3D 제품과 함께 스포츠·영화·음악·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 등 풍부한 양질의 3D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함으로써 세계 3D 시장의 새 지평을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