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자바가 브라우저에서 모바일로 진화해 가는 최신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자바 2010’세미나가 열린다.
개발자포털 데브멘토(www.devmento.co.kr)는 안드로이드펍, OK JSP, 자바모델링 등 주요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오는 27일 잠실 교통회관 대강당에서 자바 개발자를 위한 ‘자바 2010’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오라클, 한국IBM,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등이 후원하며 행사 신청은 데브멘토 웹사이트(www.devmento.co.kr)에서 받는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형 자바, 브라우저에서 모바일로의 진화’라는 주제로 열린다. 강연은 자바와 안드로이드의 만남을 캐치프레이즈로 자바 프레임워크, 기업용 모바일 웹 개발, 웹개발과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및 안드로이드에서의 새로운 기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박성서 안드로이드펍 운영자, 허광남 OK JSP 운영자, 고덕한 자바모델링 운영자 등 개발자 커뮤니티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에 관해 직접 발표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데브멘토 고영수 개발본부장은 “국내 SW 개발자의 성장과 개발자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재미있는 커뮤니티 세미나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최신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자바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브멘토는 단일 개발자 커뮤니티 혹은 연합 개발자 커뮤니티 등과 함께 공동으로 행사를 기획, 주최하는 재미있는 커뮤니티 세미나를 매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