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9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10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에서 3년 연속 커피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중심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만족도와 선호도를 평가하는 상으로 지난해12월말 총 100만여 건의 온라인 및 관제엽서, 일대일 면접 등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스타벅스는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브랜드 선호도 등 총 6개 항목에서 2008, 2009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소비자들로부터 최고 점수를 받아 커피전문점 부분 국민 브랜드로 선정됐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매장 하나 하나가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제3의 공간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앞으로도 한 잔의 음료, 한 분의 고객, 하나의 지역사회에 정성을 다하며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금번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포함해 산업정책연구원 선정 수퍼브랜드6년 연속 수상(2009), 대한민국 나눔경영 대상(2008), 대한민국 아름다운 기업 대상(2007),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 대상(2006) 등 다양한 외부 단체 및 소비자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