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게임 사용자들을 위한 고성능 프리미엄 제품으로 현지 브랜드가 초강세인 일본 모니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LG전자는 11월 컨슈머 모니터 시장점유율 18%(일본 시장조사기관 BCN, 수량기준)로 일본 브랜드인 ‘미쓰비시’와 선두를 다투고 있다. 전체 모니터 시장에서도 올해 3분기 시장점유율 8.2%(디스플레이서치, 금액 기준)를 기록, 한국 기업 최초로 4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3분기 4%(10위권 진입) 대비 2배 성장한 것으로, 올해 1분기 5.2%, 2분기 7.7%, 3분기 8.2%로 지속 상승중이다.
게임 모니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로 10월 이후 일본 모니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했으며, 3분기 평균판매가격도 264달러로 일본 업계 최고 수준이다.
특히 LG전자는 9월 23인치 게임 모니터(모델명 : W2363V) 출시를 계기로 일본 시장에서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와 ‘엔씨소프트’는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이자 게임 왕국인 일본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게임모니터와 3차원 게임인 ‘아이온’과 공동 마케팅을 시작했다.
LG게임모니터는‘아이온’ 게임을 완벽하게 구동하는 모니터임을 증명하는 ‘The Tower of AION certified Monitor’ 인증 로고를 부착, 양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판매가는 일반 모니터 대비 50% 이상 높은 2만엔대 후반(한화 30만원대 후반)이다.
정연호 LG전자 모니터마케팅팀장은 “타겟 고객 니즈 분석과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외산 브랜드 불모지인 일본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지속적인 고객 인사이트 발굴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