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은 마트에서 장을 보며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마트슈랑스'를 홈플러스 강서점에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마트슈랑스는 대형마트에서 원스톱으로 쇼핑과 함께 보험상담 및 보험가입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채널로, 굳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마트에서 편리하게 보험금 지급 등의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AIA생명의 마트슈랑스 지점은 홈플러스 강서점 2층에 '홈플러스 재테크 보험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첫 영업을 시작했으며, 3명의 AIA생명 재정설계전문가가 재테크, 은퇴설계 및 자녀교육자금마련 등의 재정상담, 단순 보험가입 상담부터 기보험리모델링과 보험금지급 등 체계적인 토털 재테크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365일 이용이 가능하며 AIA생명의 종신보험 및 암보험, 변액보험, 어린이보험 등 13개 주요 상품들을 상담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AIA생명은 마트슈랑스 채널 오픈과 함께 홈플러스 내 문화센터에서 골프, 재테크, 영어 등의 무료 문화강좌를 개설해 기존 AIA생명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AIA생명 이상휘 사장은 "마트슈랑스는 낮, 저녁 등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이 편한 시간 때 마트에서 장을 보며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채널"이라며 "AIA생명은 이번 마트슈랑스 진출을 통해 회사의 다채널전략을 더욱 강화,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