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공사가 내달 9일 개최되는 '제3회 도시의 날'을 맞아 도시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도시의 날 기념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9일 주공에 따르면 국토해양부와 도시의 날 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기념이벤트는 지난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토부의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시범사업지구 주민과 실무자의 사업진행과정에 대한 수기와, 일반인이 국내외 도시를 여행하면서 보고 느꼈던 점이나 도시를 소개하는 ‘도시탐방기’ 그리고 퀴즈이벤트까지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퀴즈이벤트는 10월 10일까지)되며 도시에 관심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도시포털(www.city.go.kr)에 접속해 쉽게 응모할 수 있다.
당선자 발표는 10월 1일, 시상은 10월 9일 도시의 날에 진행되며, 분야별(시범사업수기,도시탐방기)로 각 1명씩 대상인 국토해양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공사 사장상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9명 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아울러 퀴즈분야 당첨자 50명에게도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주택도시정보처 안상욱 팀장은 “도시의 날 기념이벤트 참여를 통해 일반국민들이 삶의 터전인 도시의 의미를 새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