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마지막 주에도 주요기업의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만도, LG이노텍, 한국다우코닝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만도는 환경안전, 구매기획 등 5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사이상, 관련분야 전공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단, 경영지원은 신입도 가능하다. 영어회화 가능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8일까지 홈페이지(www.mando.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LG이노텍은 기획관리, HR, 제조 등 14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 해당 어학점수 보유 등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lginnotek.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한국다우코닝(www.dowcorning.co.kr)은 서플라이체인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토익 700점 이상 등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화학공학 및 화학 계열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2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다우코닝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신입은 지원 동기를, 경력은 경력사항을 중점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 한독약품은 품질관리, 생산직, 연구소 등 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영어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handok.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현대하이카손해사정은 손해사정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초대졸 및 대졸 이상,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 4종 자격증 소지자, 지방 연고자로 해당 지역에 근무 가능한 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9월 4일까지 홈페이지(www.hicar.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티맥스소프트는 R&D, SW마케팅 등 5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전산관련 전공자,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tmax.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평산(www.psminc.co.kr)은 기획, 마케팅전략 등 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외국어 가능자와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단, 인사관리 분야 경력직은 학력제한이 없다. 30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평산 인사담당자는 “이력서는 반드시 자사양식을 이용하고, 자기소개서나 기술경력서는 자유양식으로 작성하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