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측에 따르면 '롯데 아이시스 DMZ 2km'는 천혜의 자연이 보존된 세계적 청정지역인 민간인통제선(민통선)이북, DMZ 남방 2km 부근에서 취수한 순수하고 깨끗한 천연 미네랄 워터로 칼슘(Ca) 5~19, 나트륨(Na) 1~6, 칼륨(K) 0~2, 마그네슘(Mg) 1~5, 불소(B) 0~1 등이 함유돼 있다.
'롯데 아이시스 DMZ 2km'는 디자인에 있어서도 기존 생수제품과 차별화해 편리하고 고급스런 사각공병은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해 줄 뿐 아니라 손으로 잡기 쉽고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또한 눈에 잘 띄는 빨간색으로 'DMZ'를 디자인해 가시성이 높으며 새, 서식지 등을 표현해 청정 지역의 이미지를 심어준다.
이 제품이 생산되는 연천공장은 5만2000㎡부지에 1만4000㎡ 건축의 국내 최대규모 생수공장으로 하루 2.0ℓ 48만병, 연간 12억만병을 생산할 수 있는 최신장비를 갖췄다.
특히 공병 제조부터 생수생산까지 단일 공장에서 이뤄지는 일괄공정시스템을 도입해 공병 이송에 의한 2차 오염을 차단함은 물론 공병 세척방식도 최신 건식 세병 시스템을 채택해 세병에 따른 폐수 발생이 전혀 없는 친환경시설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세계 1위 천연광천수 '에비앙'을 비롯, 해양심층수 '블루마린', 프리미엄 백두산 샘물 '롯데 아이시스 백두산 샘물'에 이어 '롯데 아이시스 DMZ 2Km'출시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프리미엄 생수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은 제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인쇄광고를 비롯 TV광고를 검토하고 있다. 또 할인점과 편의점 입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판촉물을 배포한다.
이외에도 결혼박람회 등 전시회와 화장품업체 매장 내에서 샘플링 행사를 진행해 주 소비층에 직접적인 홍보를 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는 등 관심도를 집중시킨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