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2009(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09)'에서 총 4개 제품이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리버 USB 메모리 '도미노'가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을 수상, 인터넷전화 '스타일', MP4플레이어 '스핀', 전자사전 '딕플D35'이 입상했다.
IDEA는 독일의 레드닷(Red Dot), 아이에프(iF) 디자인 상과 함께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중 하나로 디자인의 혁신성, 사용의 편리성, 친환경성 등 8가지의 기준으로 바탕으로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발한다. 올해는 총 17부문에 걸쳐 16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도미노는 IDEA 수상을 포함해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오스카상'인 영국 'D&AD상'을 비롯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모두 석권, 4관왕을 달성했다.
아이리버 인터넷 전화기 ‘스타일’ 역시 지난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2009’ 수상에 이어 이번 IDEA 어워드에서 입상하게 됐다.
한편‘도미노’와 ‘스핀’은 미국 매거진 어워드를 5번 수상, 디자인 전문 잡지 I.D. (The International Design Magazine)가 선정한 ‘2009 올해의 디자인’에 선발돼 나이키, 벨킨 등과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 제품들과 뉴욕에서 열리는 ‘I.D 2009 디자인 리뷰’ 전시회에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