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년 만에 BI 바꾼 이랜드 로엠 “현대적 느낌ㆍ정체성 강화”

입력 2024-10-10 10: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새 슬로건은 ‘메이크 미 블룸’

▲배우 정소민과 함께한 로엠의 새 BI 핵심 비주얼 화보. (사진제공=이랜드월드)
▲배우 정소민과 함께한 로엠의 새 BI 핵심 비주얼 화보. (사진제공=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론칭 33년 만에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에 나섰다.

로엠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슬로건을 10일 발표했다.

새로운 슬로건 ‘메이크 미 블룸(MAKE ME BLOOM)’은 여성들이 각자의 로맨틱한 순간을 꽃피울 수 있게 돕겠다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담았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뮤즈인 배우 정소민과 함께한 화보를 핵심 비주얼로 설정했다.

이번 BI는 론칭 후 33년간 유지해온 로엠의 로고를 간결하고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기체 로고보다 직관적이고 가독성이 높은 대문자 조합의 정제된 서체로 변경했다.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동시에 시각적 효율성을 높이고 현대적인 감각을 담기 위해서다.

로엠은 이번 BI 개편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 강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가독성 및 사용성 개선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엠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사용자 편의성과 직관적 디자인을 중심으로 재단장했다.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일상 속 스타일링 제안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고객의 만족도와 록인(lock-in) 효과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로엠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고자 했다"고 말하며 "이번 BI와 슬로건 개편을 통해 로엠이 제안하는 ‘로맨티시즘’이 고객에게 더욱 일상적이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03,000
    • -1.06%
    • 이더리움
    • 4,514,000
    • -6.77%
    • 비트코인 캐시
    • 590,500
    • -10.39%
    • 리플
    • 947
    • -1.76%
    • 솔라나
    • 294,600
    • -6.06%
    • 에이다
    • 760
    • -14.51%
    • 이오스
    • 772
    • -7.54%
    • 트론
    • 251
    • +3.72%
    • 스텔라루멘
    • 17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050
    • -12.4%
    • 체인링크
    • 19,100
    • -11.08%
    • 샌드박스
    • 400
    • -10.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