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입력 2024-10-02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본상 수상작 '홍철 원더랜드'.  (사진제공=노루페인트)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본상 수상작 '홍철 원더랜드'. (사진제공=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Brands & Communications Design Award)'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어워드(독일), IDEA(미국)와 함께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평가받는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창의성과 혁신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 '홍철 원더랜드(Hong Chul Wonderland by Okuda San Miguel)'는 노루페인트가 지난 4월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o Design Week)에서 선보인 공간 예술 작품이다. 방송인 노홍철과 스페인 출신 컬러 아티스트 오쿠다 산 미구엘이 협업, 제작한 것으로, 노루의 다양한 컬러를 통해 현대인의 불안을 치유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홍철 원더랜드 전시는 현지 대기 시간이 120분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총 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토레나 지구 가장 볼만한 전시 Top10'에도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노홍철이 직접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작품을 소개하며 팬들과 소통해 큰 화제를 모았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방송인 노홍철과 공동 기획한 작품이 글로벌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레드닷 본상까지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컬러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문화·예술적인 영감을 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종합] EBS·입시업계 “수학, 작년보다 확실히 쉬워...변별력은 확보”
  • 7월엔 '9만전자' 외쳤는데…결국 4층까지 주저앉은 삼성전자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516,000
    • +3.93%
    • 이더리움
    • 4,581,000
    • +1.57%
    • 비트코인 캐시
    • 630,000
    • +6.78%
    • 리플
    • 994
    • +5.63%
    • 솔라나
    • 310,100
    • +6.2%
    • 에이다
    • 826
    • +8.54%
    • 이오스
    • 791
    • +1.93%
    • 트론
    • 258
    • +1.57%
    • 스텔라루멘
    • 178
    • -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50
    • +18.28%
    • 체인링크
    • 19,370
    • +1.31%
    • 샌드박스
    • 410
    • +2.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