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앱, 6월 전체 데이터 사용량 42% 차지…앱 중 1위

입력 2024-07-23 11: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와이즈앱·리테일·굿즈 ‘6월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조사’
1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네이버·카카오톡·티빙 순
사용자 1인당 데이터 사용량 가장 많은 앱은 아프리카TV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23일 한국인의 스마트폰 앱 데이터 사용량을 조사해 발표했다. (사진제공=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23일 한국인의 스마트폰 앱 데이터 사용량을 조사해 발표했다. (사진제공=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

6월 한국인이 가장 많은 데이터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였다. 전체 스마트폰 앱 데이터 사용량의 42%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23일 한국인의 스마트폰 앱 데이터 사용량 조사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데이터 사용량 1위 앱은 유튜브(42%)였다. 그 뒤로 인스타그램 11.2%, 네이버 6.0%, 카카오톡 3.5%, 티빙 3.1%, 아프리카TV 2.7%, 치지직 2.2%, 틱톡 2.0%, 넷플릭스 1.9%, 쿠팡플레이가 1.6%를 기록했다. 10개 앱이 스마트폰 앱 데이터 사용량의 76.2%를 차지했다.

6월 한 달 동안 사용자 100만 명 이상 앱 중에서 1인당 데이터 사용량이 가장 많은 앱은 아프리카TV로 41.2GB를 사용했다. 이어서 치지직 30.2GB, 유튜브 24.9GB, 웨이브 15.3GB, 티빙 13.1GB, 인스타그램 12.2GB, 틱톡 8.1GB, 쿠팡플레이 6.2GB, 틱톡라이트 6.1GB, U+모바일tv 5.1 GB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이동통신사를 이용한 무선인터넷과 와이파이로 앱을 이용한 데이터 사용량을 측정한 통계적 추정 값이다. 스마트폰 제조사와 OS에서 제공하는 앱은 통계에서 제외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98,000
    • -0.68%
    • 이더리움
    • 3,415,000
    • +0.44%
    • 비트코인 캐시
    • 449,100
    • -1.41%
    • 리플
    • 780
    • -0.51%
    • 솔라나
    • 196,800
    • -0.61%
    • 에이다
    • 475
    • -0.63%
    • 이오스
    • 692
    • +0.87%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200
    • -0.84%
    • 체인링크
    • 15,180
    • -1.49%
    • 샌드박스
    • 368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