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폭우 중 배송 강행 사실과 달라”

입력 2024-07-18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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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장문 내고 해명…“기상악화로 인해 배송 지연시 기사에 불이익 없어”

▲쿠팡 CLS의 호우 안전수칙 (사진제공=쿠팡)
▲쿠팡 CLS의 호우 안전수칙 (사진제공=쿠팡)

쿠팡의 물류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최근 경북 경산에서 쿠팡 일일 배달 기사가 근무 중 급류에 휩쓸려 숨진 것과 관련해 “폭우 중에도 배송을 강행하도록 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쿠팡은 18일 입장문을 통해 “CLS는 기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배송 기사들에게 폭우 상황에 따라 배송 중단 등 안내 팝업창과 안전 문자, 안전 메시지, 영업점에 대한 안전 공지문 등을 발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들은 “기상악화로 인해 배송되지 않거나 지연되는 경우 배송 기사들에게 어떠한 불이익도 없기 때문에 배송 기사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CLS는 그동안 강풍과 폭설, 폭우 등 악천후 상황에서 배송 중단 등의 조처를 해왔다면서 이번 폭우에도 전날 기준으로 경기 북부와 서부 등에서 배송 중단 조치를 했다”며 “기상악화 시 배송 기사들의 안전을 위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는 점에 대해 고객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9일 경북 경산에서 40대 여성이 쿠팡 일일 배달 기사인 카플렉스 근무 중 자동차가 물에 잠기자 차량 밖으로 나왔다가 급류에 휩쓸려 실종, 이틀 뒤 숨진 채 발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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