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는 2023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담은 10번째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KCC는 2015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최초로 발간한 이후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목표,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발간을 이어왔다.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KCC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실현’이라는 지향점을 바탕으로 △환경과 함께 하는 KCC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KCC △투명하고 신뢰받는 KCC라는 전략 방향을 설정했다. 또한, 이에 부합하는 11개 전략과제를 설정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ESG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 역시 전략 방향에 따른 11개 전략과제의 개별 진행 과정과 성과를 상세히 기록했다. 이를 통해 KCC의 ESG 활동을 구체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했다.
KCC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를 PDF 형식으로 발간하는 등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통한 인프라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책자 발행 대비 환경에 대한 부담을 감소시키고, 온라인 링크와 같은 책자의 한계를 극복하는 다양한 기능을 더해 독자들의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KCC 관계자는 “글로벌 ESG 규제, 공시의무, 공급망 실사 등의 대응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