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 앓이' 여전히 뜨겁다…변우석, 임영웅 꺾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4-06-30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배우 변우석. (사진제공=바로엔터테인먼트)
▲배우 변우석. (사진제공=바로엔터테인먼트)

배우 변우석이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1위를 차지했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5월 30일~6월 30일)에 따르면 1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만4487, 미디어지수 235만322, 소통지수 206만2993, 커뮤니티지수 211만3503 등으로 브랜드평판지수 930만1304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60.24% 상승한 수치다.

2위는 가수 임영웅이 차지했다. 임영웅은 브랜드참여지수 101만1060, 미디어지수 180만5414, 소통지수 217만6170, 커뮤니티지수 248만3302 등으로 브랜드평판지수 747만5945를 기록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에 비해 21.18% 하락했다.

3위 그룹 방탄소년단(BTS)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1399, 미디어지수 222만6329, 소통지수 135만4493, 커뮤니티지수 262만100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649만3226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127.76% 상승했다.

이 외에도 세븐틴, 아이브, 김수현, 아일릿, 유재석, 류현진, 트와이스, 아이유, 에스파 등이 뒤를 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변우석 브랜드는 팬덤과 함께 신드롬까지 만들어내면서 대세 인기를 입증했다"며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가는 강력 팬덤과 함께 새로운 기록들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83,000
    • -0.46%
    • 이더리움
    • 3,416,000
    • +0.12%
    • 비트코인 캐시
    • 450,100
    • -1.42%
    • 리플
    • 780
    • -0.76%
    • 솔라나
    • 197,500
    • -1.5%
    • 에이다
    • 473
    • -1.25%
    • 이오스
    • 692
    • +0.58%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100
    • -0.99%
    • 체인링크
    • 15,160
    • -2.88%
    • 샌드박스
    • 368
    • +0.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