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백현우 가고 류선재 왔다

입력 2024-06-11 08: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유튜브 채널 'TEO테오')
(출처=유튜브 채널 'TEO테오')

변우석이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지난달 1위를 차지했던 김수현은 '눈물의 여왕'이 종영하면서 순위에서 빠졌고, 그 자리를 '선재 업고 튀어'의 변우석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196만710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해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변우석은 브랜드 참여지수 296만2927, 미디어지수 227만7471, 소통지수 335만6559, 커뮤니티지수 380만2496으로, 총 브랜드 평판지수 1239만9453으로 분석됐다.

2위는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에 출연한 천우희로 브랜드 평판지수 501만8136(브랜드 참여지수 110만9394, 미디어지수 99만4851, 소통지수 174만4987, 커뮤니티지수 116만8904)을 기록했다.

3위는 '선재 업고 튀어'에서 변우석과 함께 출연한 김혜윤으로, 브랜드 평판지수 429만1674(브랜드 참여지수 132만8440, 미디어지수 77만2842, 소통지수 92만5892, 커뮤니티지수 126만4499)로 나타났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은 변우석이 1위로 분석됐다"며 "변우석은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훈훈하다, 스윗하다, 감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선재 업고 튀어, 소나기, 팬미팅'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92.08%로 나왔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91,000
    • -0.89%
    • 이더리움
    • 3,405,000
    • -0.15%
    • 비트코인 캐시
    • 452,100
    • -0.92%
    • 리플
    • 780
    • -0.64%
    • 솔라나
    • 196,200
    • -2.82%
    • 에이다
    • 472
    • -1.67%
    • 이오스
    • 691
    • -0.14%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050
    • -1.66%
    • 체인링크
    • 15,140
    • -3.38%
    • 샌드박스
    • 370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