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자사 PC용 보안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의 2024년 첫 PC용 백신 평가의 ‘홈 유저’ 및 ‘비즈니스 유저’ 부문에 참여해 각 부문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안랩)
안랩이 자사 PC용 보안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의 2024년 첫 PC용 백신 평가인 ‘홈 유저’ 및 ‘비즈니스 유저’ 부문에 참여해 각 부문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안랩 V3는 지난 2월 열린 AV-TEST의 평가에서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 △제품 실행 시 PC 성능에 미치는 영향도를 측정하는 성능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 등 세 가지 평가항목에서 모두 만점을 기록했다.
또한, V3는 참가한 두 부문에서 모두 우수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우수제품은 개별 테스트에 참가한 글로벌 보안 솔루션 중 상위권 성적 제품을 의미한다.
양하영 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ASEC) 실장은 “안랩 V3는 AV-TEST에서 글로벌 상위권 성적으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도화되는 보안위협으로부터 개인과 기업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