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업계 첫 자체 브랜드 양주 ‘프레임’ 선봬

입력 2024-04-08 1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U가 출시한 자체브랜드 가성비 양주 '프레임'. (사진제공=BGF리테일)
▲CU가 출시한 자체브랜드 가성비 양주 '프레임'. (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업계 최초로 자체 차별화 양주 브랜드 ‘프레임(FRAME)’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CU에서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 매출 신장률은 2020년 59.5%, 2021년 99.0%, 2022년 48.5%, 2023년 46.0%로 매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 1~3월까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4.4% 늘어나며 두 자릿수 신장률을 이어갔다.

특히 고물가에 합리적 가격대의 위스키 수요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올해 3월까지 CU에서 판매된 5만 원 이하의 위스키는 전체 위스키 매출의 약 68%를 차지했다.

가성비 위스키에 대한 수요를 확인한 CU는 이번 FRAME 론칭을 통해 편의점 양주 시장에서 그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첫 상품은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1ℓ(1만9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보드카 1ℓ(1만5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200㎖(7900원) 3종으로 출시된다.

CU는 이달 한 달 동안 프레임 론칭을 기념해 1ℓ 위스키와 보드카는 3000원 할인해 각각 1만6900원, 1만2900원에, 200㎖ 위스키는 2000원 할인한 5900원에 선보인다. 할인 적용 시 위스키를 100㎖에 1690원이라는 초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069,000
    • +5.46%
    • 이더리움
    • 4,654,000
    • +0.19%
    • 비트코인 캐시
    • 618,000
    • +0.9%
    • 리플
    • 1,001
    • +2.98%
    • 솔라나
    • 304,400
    • +1.37%
    • 에이다
    • 838
    • +3.08%
    • 이오스
    • 791
    • +1.15%
    • 트론
    • 254
    • -0.78%
    • 스텔라루멘
    • 185
    • +6.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750
    • +1.89%
    • 체인링크
    • 19,950
    • +0.5%
    • 샌드박스
    • 419
    • +1.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