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한국외국어대학교는 특수대학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GMC)’을 개원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외대 GMC는 1978년 창립된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디어 산업 변화에 맞는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열 전망이다. GMC는 ‘미디어 비즈니스·디지털 커머스’, ‘데이터·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K-컬처’ 등 세 개의 전공으로 구성돼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GMC의 교육 목표는 디지털 미디어 영역 진출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지식 습득과 선제적 직무 능력 배양, 경력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는 직장인들의 전문성 및 리더십 배양 등이다. 2년제(4학기) 과정인 GMC는 온·오프라인 병행 하이브리드 교육 시스템과 논문·비논문 트랙 과정을 운용한다.
이유나 GMC 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디어 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리더 양성을 위해 전통적인 미디어 대학원 교육 과정의 틀을 벗어나 미디어, 데이터 애널리틱스,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나드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국외대 GMC 대학원의 2024학년도 후기 원서 접수는 오는 4월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