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는 자사 웹에디터인 나모 크로스에디터4가 NHN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나모 크로스에디터4는 다양한 접속 환경과 OS를 지원하며 콘텐츠 편집을 돕는 기업용 웹에디터다. 최신 웹표준 기술인 HTML5를 지원 지란지교소프트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약 8천여 개의 고객사에서 사용하고 있다. 유저 수는 1000만 명에 달하며 아이콘, 툴바 등의 직관적인 UI와 기술을 지원한다.
NHN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내에서 고객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솔루션을 선택해 손쉽게 구매/도입할 수 있는 스토어다. 나모 크로스에디터4는 해당 스토어 입점을 위해 소프트웨어 호환 적합성 검사를 통과했으며, IT 솔루션 공급 업체 ‘인성디지탈’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월간 또는 연간 사용권을 통해 합리적으로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만나볼 수 있고, △관리자 △중소기업 △중견 및 대기업 △공공기관 등 조직 형태에 맞게 구매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특허번호 10-2132385호)인 오피스 문서 향상 프로그램 ‘오피스플러그인’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이번 입점을 통해 클라우드 전환을 진행 중인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웹에디터를 도입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NHN 클라우드 고객들이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