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는 지난해 매출 1조3939억 원, 영업이익 1123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 영업이익은 185.2% 각각 증가했다. 이 기간 순이익은 1109억 원으로 202.1% 늘었다.
빙그레 연간 영업이익이 1000억 원을 넘어선 것은 1967년 창사 이번이 처음이다.
빙그레는 “해외 사업 수익성 개선과 지난해 폭염과 늦더위로 국내 매출이 증가해 실적 성장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빙그레는 2020년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한 이후 2021년부터 매출 1조 원 시대를 열었다. 미국과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 아이스크림과 유제품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올해 매출도 순항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