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에 스토리텔링 더하니 매출 6배↑”

입력 2023-11-12 09:13 수정 2023-11-12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SG닷컴, ‘오마이갓!신선’ 캠페인…합산 매출액 전년 비 532%↑

(사진제공=SSG닷컴)
(사진제공=SSG닷컴)

신세계그룹의 통합 이커머스 SSG닷컴은 고급 신선식품에 대한 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하는 '오마이갓!신선' 캠페인이 관련 매출을 6배나 끌어올리는 성과를 냈다고 12일 밝혔다.

8월 첫선을 보인 이 캠페인은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을 총망라해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에 담긴 이야기를 매주 소개하는 것이 골자다. 쓱닷컴은 현재까지 총 9차례에 걸쳐 8가지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선보여 왔다.

SSG닷컴에 따르면, 기존 운영하던 상품의 캠페인 기간 합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2% 늘었다. ‘제주 유라감귤’은 캠페인 기간 처음 선보였음에도 해당 카테고리 인기 4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546만 회를 기록했다. 회차 당 평균 조회 수가 60만 회가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일 8만 5천여 명이 넘는 고객이 영상을 본 셈이다. 회사는 서바이벌 오디션 포맷을 빌리거나, 유명 셰프가 직접 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의 색다른 콘텐츠 구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SSG닷컴은 캠페인 첫 번째 시즌 종료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OMG 어워즈’ 행사를 연다. 지금까지 선보였던 8가지 신선식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상품에 투표하면 ‘OMG 복권’을 선착순 즉시 지급한다. 당첨금은 최대 100만 원이다.

SSG닷컴은 이달 중 후속 캠페인도 선보일 예정이다. 취급 상품군을 신선식품에서 장보기 상품 전반으로 확대하고, 트렌드와 시즌성을 반영한 상품 통합 기획전 형태로 꾸며 규모를 키울 계획이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산지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전한 것이 신뢰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 수 있는 즐거움’을 주제로 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00,000
    • +0%
    • 이더리움
    • 3,452,000
    • +1.23%
    • 비트코인 캐시
    • 459,300
    • +2.34%
    • 리플
    • 797
    • +1.79%
    • 솔라나
    • 198,700
    • +1.07%
    • 에이다
    • 477
    • +1.27%
    • 이오스
    • 703
    • +1.88%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00
    • +1.23%
    • 체인링크
    • 15,240
    • -0.07%
    • 샌드박스
    • 385
    • +6.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