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셀디스타' 이용자 30명을 서발해 호주 케언즈를 무료로 여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셀디스타'란 삼성 셀디카드를 이용하는 파워블로거들을 지칭하는 것으로 셀디카드는 지난 2005년 출시된 상품으로 카드디자인을 고객 개인이 취향에 맞게 직접 디자인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와 캐세이퍼시픽, 호주관광청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 이벤트는 각각의 브랜드노출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일종의 미션형태로 이루어졌다.
공동마케팅의 일환인 만큼 이들은 삼성카드 외에도 캐세이패시픽의 디테일한 정보와 대상국가인 호주의 관광지까지 꼼꼼하게 탐구해 블로그에 올리는 미션을 수행한다.
총 6박 8일 일정으로 수행되는 이번 미션은 여행·요리·문화·자동차·사진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부분이며 1분이내의 동영상 등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에 개제해야 한다.
또, 셀디스타 그룹 중 최고의 미션을 수행한 그룹은 캐세이패시픽에서 홍콩 스카이시티 메리어트 호텔 숙박권, 홍콩 투어이용권을 제공한다.
이 마케팅은 지난 2007년 5월 처음 시작됐으며, 제공자 측면에서 보면 삼성카드는 셀디카드의 홍보, 호주 관광청은 케언즈의 관광 정보 교류,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자사의 서비스 홍보를 할 수 있는 등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파워블로거들이 제작한 콘텐츠들은 셀디카드 공식 카페(cafe.naver.com/seldicard)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