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상품 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 지방은행 최초로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부산은행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운용상품 만기 안내 △미운용 현금성자산 안내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안내 △연금 및 퇴직금 관련 세제 상담 등의 퇴직연금 운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 상담 시 모바일뱅킹 접속 링크를 함께 제공해 고객이 퇴직연금 상품을 쉽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지방은행 중 최대 규모의 퇴직연금을 운용하고 있는 부산은행은 사전지정운용제도 규약 변경률 87.2%를 달성했다. 앞서 7월 금융권에서 전면 시행된 사전지정운용제도는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의 가입자가 운용 방법을 결정하지 않은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