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게 간판에 담긴 사연을 남기면, 당근마켓이 새 간판으로 교체해드려요.”
당근마켓은 23일까지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간판, 000을 걸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마켓의 동네 가게 성장 지원 캠페인 ‘단비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벤트다. 꼭 필요할 때 알맞게 내리는 단비처럼 당근마켓이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긍정적인 변화를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간판, 000을 걸다’라는 라임에 맞춰 △‘내 꿈’을 걸다 △‘우리 가족’을 걸다 △‘전 재산’을 걸다와 같이 동네에서 장사하는 자영업자들이 처음 가게 간판을 달았을 때 또는 가게 이름을 지었을 때 어떤 사연이 있었는지 댓글로 남기면 3명을 선정해 새로운 간판으로 교체해준다.
참여 방법은 당근마켓 앱 검색창에서 ‘간판 새단장’을 검색하면 당근사장님학교 소식 내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현재 간판 사진과 가게 이름에 담긴 사연을 댓글 창에 공유하면 된다.
기존 간판의 철거부터 새로운 간판의 디자인, 제작, 설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사장이 원하는 간판이 있다면 해당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당첨자들의 사연과 간판 교체 과정은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댓글을 남겨준 응모자 전원에게는 당근마켓 광고 캐시 5000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며, 광고 캐시는 30일에 일괄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