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SSG닷컴 대표이사가 셀러 초청 행사 ‘쓱커밍데이’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입점 셀러와 소통하는 시간을 늘리며 ‘신규셀러 확보’, ‘우수셀러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역량이 뛰어난 셀러에게 지원을 확대하고 함께 단독 상품을 개발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동반성장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27일 셀러 1000여 명을 초청해 입점 혜택을 안내하고 협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쓱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인영 SSG닷컴 대표이사는 행사에서 셀러와 인사를 나누고 회사 소개, 성장 스토리, 사업 영역 등을 개괄적으로 소개했다. 프리미엄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도를 제공하는 플랫폼 경쟁력과 신세계그룹 내 다양한 관계사, 패션 플랫폼 ‘W컨셉’, 마켓 플레이스 ‘지마켓’과 연계한 플랫폼 확장성을 강조했다.
이어 SSG닷컴이 입점 셀러를 위해 제공하는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입점 후 매출을 높일 방안을 셀러성장팀에서 안내했다. 데이터전략팀에서는 SSG닷컴 입점 셀러가 판매 데이터를 인포그래픽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셀러리포트’ 활용법을 공유했다.
SSG닷컴 홍서연 셀러성장팀장은 “’쓱커밍데이’를 시작으로 셀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청취하고 협력 사례를 늘려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겠다”며 “신규 입점을 원하는 셀러는 ‘쓱파트너스’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우수 셀러 육성을 위해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