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3월 항공권 판매액. (사진제공=인터파크)
인터파크의 지난달 항공권 판매액이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인터파크는 3월 발권된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281% 증가한 1613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월(1475억 원)에 올린 최고 판매치를 두 달 만에 경신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같은 달(1088억 원)과 비교해서도 48% 늘었다.
특히 3월은 겨울방학 시즌 직후라 통상 여행 비수기임에도 최고치를 달성했다는 게 인터파크의 설명이다. 이는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인터파크가 인기 노선 항공권을 제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동시에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펼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국제선 발권인원을 노선별로 보면 일본이 3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 13%, 필리핀 7%, 태국 6%, 미국령 괌 5% 등 차례였다. 상위 5위권 모두 근거리 여행지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인터파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전세계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3월이 여행 비수기임에도 목표를 웃도는 깜짝 실적을 올렸다”면서 “항공권 1등 플랫폼에 걸맞은 고객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인기 노선과 프로모션을 실속 있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