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는 다음달 초 윤석열 대통령 참석 하에 디스플레이 초격차 투자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전해지면서 국내 최초로 AR/VR 글라스의 핵심부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상용화한 라온텍이 강세다.
22일 오후 2시 50분 현재 라온텍은 전 거래일 대비 17.81% 오른 774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전자시문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해 대규모 투자를 준비한다. 다음달 초 이를 공식화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인데, 이 자리엔 윤석열 대통령도 참석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초격차 기술 확보는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 디스플레이는 1인치 안팎의 작은 크기에 초고해상도를 구현한 디스플레이를 뜻한다.
한편, 라온텍은 AR/VR 글라스의 핵심부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한 회사다. 솔루션에는 디스플레이, 구동 SoC, 시스템기술 등이 포함된다.
여기에 AR 디바이스의 주류를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LCoS 뿐만 아니라 Micro-OLED, Micro-LED 등 멀티 마이크로디스플레이에 대한 기술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