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99㎡형 706가구와 전용 115㎡형 94가구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신주거문화타운에 들어선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현재 주거 개발 마무리 단계로 이번 공급이 신주거문화타운 진입 마지막 기회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 단지는 효제봉 자락에 자리 잡아 사계절 변화를 단지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또 신리천과 신리 제2저수지, 왕배산 3호공원도 인접해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으며 신주거문화타운 내 초·중·고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단지와 인접한 동탄 신리천로를 통해 이미 조성이 완료된 남통탄의 호수공원, 상업시설, 학원가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 밖에 단지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한 단계 높은 주거 쾌적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