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지난해 매출 642억…역대 최대

입력 2023-02-06 18: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메디포스트)
(사진제공=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메디포스트는 2022년 매출 64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7.0%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했다.

다만 수익성 측면에서는 영업손실 174억 원을 기록했다. 물가상승으로 인한 원가상승, 주사형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 등의 연구개발 비용의 증가와 해외 M&A관련 지급수수료 등 일회성 비용이 증가했다.

자산재평가와 전환사채 평가이익 증가 등으로 세전이익은 227억 원으로 크게 늘었다. 순이익은 186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전 사업부의 매출이 고르게 늘었다.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 사업부는 2020년 코로나19가 발생 이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 성장율을 회복했다. 또한 누적 2만5000건의 수술 사례와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동시에 돌파했다.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를 운영하는 제대혈 사업부도 전년 대비 14.5%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온라인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해 1.8% 소폭 성장했다.

메디포스트는 지난해 캐나다 소재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회사 옴니아바이오를 인수하고 국내 GMP생산시설 내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전용 클린룸 등을 구축하면서 사업다각화를 추진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는 각 사업부가 각고의 노력을 통해 다시 한번 최대 매출 성과를 이루며, 신규 사업인 CDMO 진출의 기반을 마련한 한 해였다”라며 “올해도 기존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동시에 국내외 CDMO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미래사업 경쟁력 또한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포스트는 국내 및 해외 임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주사형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국내 2상 임상 환자 투약을 완료해 1년 간의 관찰기간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또한 카티스템은 연초 일본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현지 임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69,000
    • +0.61%
    • 이더리움
    • 3,428,000
    • +0.97%
    • 비트코인 캐시
    • 457,500
    • +2.17%
    • 리플
    • 806
    • +4%
    • 솔라나
    • 197,500
    • +1.13%
    • 에이다
    • 477
    • +1.49%
    • 이오스
    • 702
    • +2.33%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00
    • +2.56%
    • 체인링크
    • 15,170
    • -0.98%
    • 샌드박스
    • 385
    • +7.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