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플 D50N은 내장된 웹브라우저를 통해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곳에서 메인 화면으로 설정돼 있는 구글 검색창을 통해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재생시간이 최대 9시간으로 장거리 이동에도 배터리 방전 걱정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 풀터치 LCD화면에 MS오피스 뷰어로 다양한 문서도 볼 수 있어 컴퓨터 없이도 간단한 사무 처리가 가능하다.
아이리버는 최초의 모바일 인터넷 전자사전이 이 제품을 전국 260여 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전용 PMP 수준의 멀티미디어 구현 능력까지 담은 프리미엄급 전자사전인 D50N은 다양한 동영상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인코딩 없이도 손쉽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소리바다, QTV, 씨네윌컴 등 파일 공유 사이트들이 메인 화면에 배치돼 컴퓨터에 따로 연결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운받아 감상할 수 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한 방대한 양의 정보 검색이 가능하므로 사전을 비롯한 어학 콘텐츠는 활용도가 높은 모두 27종의 핵심 콘텐츠를 선별해 수록했다.
임지택 상무는 “최고의 하드웨어 사양과 인터넷 지원으로 MID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춘 딕플 D50N은 전자사전은 어학 학습용이라는 고정된 개념의 틀을 넘어선 신개념 모바일 인터넷 전자사전”이라고 밝혔다.
딕플 D50N은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시가격은 16GB 베이직 버전이 45만8000원, 위피 버전이 49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