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20년 연속 치킨 부문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22-09-05 09:56 수정 2022-09-05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으로 고객 만족·가맹정 상생 결실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임형욱 상무(오른쪽)와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임형욱 상무(오른쪽)와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은 20년 연속으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가 선정된다.

교촌치킨은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20년 연속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은 교촌만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이라고 꼽았다. 교촌은 31년간 정도경영, 고객중심경영, 나눔경영 3가지 경영철학을 지키며 고객 만족 실현과 가맹점과의 상생에 집중해왔다.

교촌은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품질 좋은 국내산 재료로 소스 맛을 낸다. 또한 보관과 위생 기준이 엄격한 제조 방식을 택해 소스의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탄탄한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를 위해 가맹점 신규교육, 가맹점 보수교육, 1대 1 현장 맞춤형 교육 ‘아띠’ 프로그램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와 고객 만족을 끌어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에 대한 고객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20년 연속 수상이라는 큰 영광을 안겨주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545,000
    • +0.25%
    • 이더리움
    • 3,435,000
    • +0.97%
    • 비트코인 캐시
    • 454,700
    • +1.4%
    • 리플
    • 784
    • +0.9%
    • 솔라나
    • 199,400
    • +0.96%
    • 에이다
    • 478
    • +0.42%
    • 이오스
    • 704
    • +3.07%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400
    • +2.31%
    • 체인링크
    • 15,350
    • -0.2%
    • 샌드박스
    • 382
    • +6.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