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NFT 활용 ‘라잇!라이프’ 캠페인 전개

입력 2022-08-25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라잇!라이프 캠페인. (갤러리아백화점)
▲라잇!라이프 캠페인.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9월 2일부터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활용한 생명 존중 캠페인 ‘라잇!라이프(Right! LIFE)’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생명 존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가운데, 동물을 포함한 모든 생명은 동등하게 존중받아야 한다는 ‘생명 존중’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라잇!라이프(Right!LIFE)’ 캠페인은 갤러리아가 2019년부터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를 3대 영역으로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와 올바른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한 ‘라잇! 갤러리아 '의 네 번째 프로젝트.

생명존중 철학을 담은 디지털 아트 작품 5종을 개발, NFT로 총 250개 발행한다. 1차 발행은 9월2일부터 3일 동안 3종이, 2차 발행은 16일부터 3일간 2종이 발행되며, 업비트 거래소에서 판매된다.

이번 NFT는 동물복지 전문 매거진 ‘오보이!, 동물권 활동가로 유명한 배우 ‘김효진’, 환경과 동물복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혜정’ 작가와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판매 수익금은 동물 복지 활동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배우 김효진과 갤러리아 임직원 유기동물 봉사단 ‘PARAN 봉사단’은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을 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진다.

이번 NFT는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9월 2일부터 29일까지 오프라인 전시를 연다. 고객들이 자연 속에 머물며 휴식하는 기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식물원 콘셉트로 전시 공간을 구성했고, 삼성전자 디스플레이와 협업으로 삼성 TV와 삼성 더월 TV(광교)에서 라잇! 라이프 NFT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라잇!라이프 캠페인을 위한 ‘어스(EARTH)브랜드’ 팝업도 전개한다. 지구의 내일과 동물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들이 참여해 텀블러, 비건 화장품, 비건 생활용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80,000
    • +0.42%
    • 이더리움
    • 3,433,000
    • +1.66%
    • 비트코인 캐시
    • 456,700
    • +1.85%
    • 리플
    • 785
    • +0.9%
    • 솔라나
    • 198,600
    • +1.17%
    • 에이다
    • 478
    • +1.06%
    • 이오스
    • 704
    • +2.77%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00
    • +2.16%
    • 체인링크
    • 15,340
    • -0.52%
    • 샌드박스
    • 378
    • +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