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70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0.1%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5952억 원으로 41.4% 성장했다.
사업분야별로는 IT서비스 사업 매출액은 경영정보시스템(MIS)·고객관계관리(CRM) 등 기업 업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확대, 기업용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확대, 전사적자원관리(ERP)·제조실행시스템(MES) 사업 등이 지속 확산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1조5109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물류 사업 매출액은 ‘첼로 스퀘어’의 국내외 고객 확대, 물류운임 상승 등에 의해 65.9% 증가한 3조843억 원을 나타냈다.
삼성SDS는 “IT 분야에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 경쟁력 강화, 프라이빗 클라우드 고도화, 유통·서비스, 제조업 SaaS(Software as a Service) 확산 등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물류 분야에서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포워딩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