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전화 AS 품질지수 1위

입력 2022-07-20 10: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능률협회 선정, 가전 12년, 휴대전화 11년 연속 최고 자리
업계 최다 178개 서비스센터 구축…이동 서비스센터도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 엔지니어의 전문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가전 AS 12년 연속, 휴대전화 AS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178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오지 등 센터 방문이 힘든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폰 이동 서비스센터'도 운영해 고장 진단 및 수리,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삼성케어플러스'도 운영 중이다. 전문 엔지니어인 케어마스터가 가전제품을 세척 및 관리해 주고 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경우 수리비 할인, 보증기간 연장 등은 물론 원하는 장소에서 수리해 주는 '휴대폰 방문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엔지니어의 수리 기술력과 CS 역량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매년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대회 수상자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인재'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상금, 인사 가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하는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박성민 운영팀장(상무)은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께 감사드리며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05,000
    • +3.48%
    • 이더리움
    • 4,563,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630,000
    • +6.87%
    • 리플
    • 1,007
    • +7.01%
    • 솔라나
    • 314,300
    • +7.16%
    • 에이다
    • 825
    • +8.84%
    • 이오스
    • 789
    • +2.2%
    • 트론
    • 258
    • +2.79%
    • 스텔라루멘
    • 180
    • +1.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650
    • +19.39%
    • 체인링크
    • 19,310
    • +1.63%
    • 샌드박스
    • 408
    • +2.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