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내손으로 직접 뽑아요" GS리테일, 모드하우스와 ‘참여형 아이돌’ 육성

입력 2022-07-12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리테일 이정표 플랫폼BU 마케팅실장(가운데 오른쪽)과 모드하우스 백광현 부대표(가운데 왼쪽)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 이정표 플랫폼BU 마케팅실장(가운데 오른쪽)과 모드하우스 백광현 부대표(가운데 왼쪽)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손잡고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에 대한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드하우스’는 개방형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하는 스타트업으로 아티스트 발탁, 제작과정에서 팬들의 참여를 중요시한다. 현재는 신규 걸그룹 프로젝트인 ‘tripleS’를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참여형 아이돌을 기획하게 된다. GS25 편의점에서 오프라인 단독으로 올 하반기 판매 예정인 포토카드가 투표권으로 역할을 하며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마음에 드는 후보군을 아이돌 멤버로 발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오브젝트(포토카드)를 이용해 팬들은 직접 콘텐츠 제작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tripleS 포토카드 오프라인 단독 공급, 콘텐츠 제작지원 및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및 개발, tripleS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온, 오프라인 NFT 활용 마케팅 협업, GS25 X triple S 팝업스토어 기획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진행한다.

또 GS25는 ‘tripleS’와 컬래버한 세트상품을 출시, ‘tripleS’와 함께 영상 콘텐츠도 준비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80,000
    • -0.16%
    • 이더리움
    • 3,437,000
    • +0.79%
    • 비트코인 캐시
    • 458,000
    • +2.05%
    • 리플
    • 798
    • +1.79%
    • 솔라나
    • 198,200
    • +0.76%
    • 에이다
    • 477
    • +1.06%
    • 이오스
    • 699
    • +0.87%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00
    • +0.99%
    • 체인링크
    • 15,210
    • -0.33%
    • 샌드박스
    • 384
    • +5.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