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내손으로 직접 뽑아요" GS리테일, 모드하우스와 ‘참여형 아이돌’ 육성

입력 2022-07-12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리테일 이정표 플랫폼BU 마케팅실장(가운데 오른쪽)과 모드하우스 백광현 부대표(가운데 왼쪽)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 이정표 플랫폼BU 마케팅실장(가운데 오른쪽)과 모드하우스 백광현 부대표(가운데 왼쪽)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손잡고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에 대한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드하우스’는 개방형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하는 스타트업으로 아티스트 발탁, 제작과정에서 팬들의 참여를 중요시한다. 현재는 신규 걸그룹 프로젝트인 ‘tripleS’를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참여형 아이돌을 기획하게 된다. GS25 편의점에서 오프라인 단독으로 올 하반기 판매 예정인 포토카드가 투표권으로 역할을 하며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마음에 드는 후보군을 아이돌 멤버로 발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오브젝트(포토카드)를 이용해 팬들은 직접 콘텐츠 제작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tripleS 포토카드 오프라인 단독 공급, 콘텐츠 제작지원 및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및 개발, tripleS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온, 오프라인 NFT 활용 마케팅 협업, GS25 X triple S 팝업스토어 기획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진행한다.

또 GS25는 ‘tripleS’와 컬래버한 세트상품을 출시, ‘tripleS’와 함께 영상 콘텐츠도 준비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705,000
    • +0.44%
    • 이더리움
    • 4,505,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587,500
    • -5.39%
    • 리플
    • 960
    • +4.46%
    • 솔라나
    • 294,600
    • -2.39%
    • 에이다
    • 765
    • -8.49%
    • 이오스
    • 772
    • -2.15%
    • 트론
    • 251
    • +0%
    • 스텔라루멘
    • 179
    • +4.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000
    • -6.92%
    • 체인링크
    • 19,180
    • -5.19%
    • 샌드박스
    • 399
    • -6.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