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을 오는 6월9일부터 7월10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은 지난 2010년 시작된 국내 최초의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경험 프로그램으로, 매년 새롭고 창의적인 주제와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13개 지역에서 1만5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7월19일부터 8월1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2’는 실전 마케팅 전문가의 강의와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과제 수행으로 구성되며, 과제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50개 팀은 직접 제작한 영상을 발표하는 ‘마케팅 페어’에 참여하게 된다.
‘마케팅 페어’에서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총 상금 규모는 3000만 원이다.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기존에 온라인으로 운영됐던 ‘마케팅 페어’는 올해부터 오프라인 방식으로 전환된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이번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에서는 전문가들의 실사례 중심 강의로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감 있는 경험담을 공유할 계획”이라며 “대학생 여러분들의 풍부한 상상력이 실전 마케팅 체험을 통해 사회적 가치로 재창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