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색 소시지와 계란후라이 얹은 추억의 도시락. 80년대 먹거리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10일 GS25가 올해 1~2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80년대 인기를 끌었던 먹을거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2% 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추억의 도시락 상품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9.0% 오르며 도시락 판매순위 1위에 올랐고 '옛날 소시지 볶음밥'과 '콩나물비빔밥' 역시 5위 안에 드는 인기 도시락 상품이다.
또한 단팥빵과 크림빵, 옥수수빵 등 추억의 빵은 33.8%, 고구마스낵, 강냉이 등 옛날식 과자도 28.7% 매출액이 올랐다.
이는 경기가 침체되면서 저렴한 먹거리를 찾고 복잡한 현시대에 옛 추억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GS25의 경우 20~30대가 전체 고객의 67.7%를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 이 같은 '옛날 먹을거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20~30대가 71.4%로 가장 높다.
GS25 일배식품팀 이우성 팀장은 "불황으로 인해 저렴한 가격에 추억도 떠올릴 수 있는 80년대 상품의 매출액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에 GS25는 20~30대 를 위한 쌕쌕, 봉봉, 맘모스빵 등 다양한 복고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