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MZ세대 눈과 입 사로잡을 와인샵 '오비노미오 신용산점' 오픈

입력 2022-03-28 09: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8일 와인 직영점 ‘오비노미오(OVINOMIO) 신용산점’을 오픈한다.

‘오! 나의 와인’이란 뜻의 ‘오비노미오(OVINOMIO)’는 대표적인 이탈리아 가곡 ‘오! 나의 태양(O Sole Mio)’에 와인을 뜻하는 ‘VINO’를 더해 친숙감을 더했다.

‘오비노미오’는 ‘나의 와인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에 맞게 기존의 텍스트 위주로 와인의 품종, 맛 등을 설명하고 추천하는 방식에서 와인의 맛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형태와 컬러를 반영한 도형인 ‘그래픽 모티브’를 이용해 와인의 맛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쉽게 와인을 이해하고 추천 받을 수 있게 했다. 특히 텍스트 보다 시각적인 컨텐츠가 익숙한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 인테리어는 유명 설치미술가인 ‘애나한’의 설계로 꾸며졌다. ‘오비노미오’의 메인컬러인 오렌지와 퍼플블루 포인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며 매장 전면에 통유리를 사용해 외부의 보행자에게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와인에 대한 니즈를 충족 시키기 위해 와인 판매 뿐 아니라 와인 추천, 시음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오비노미오’를 오픈했다”면서 “4월 말까지 진행되는 스페셜 세일 기간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자신에게 맞는 좋은 와인을 구매할 수 있고 인근 매장과 연계해 다양한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노미오’는 정식 오픈을 기념해 지난 27일 오픈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사전에 ‘오비노미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신청을 받아 약 70여명의 참석자를 선정해 매장 체험, 소믈리에의 큐레이션 시간을 갖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31,000
    • +0.45%
    • 이더리움
    • 3,421,000
    • +0.77%
    • 비트코인 캐시
    • 457,300
    • +2.35%
    • 리플
    • 806
    • +4%
    • 솔라나
    • 197,400
    • +0.56%
    • 에이다
    • 479
    • +1.91%
    • 이오스
    • 703
    • +3.08%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50
    • +2.72%
    • 체인링크
    • 15,170
    • -0.91%
    • 샌드박스
    • 384
    • +7.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