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규 웹예능 ‘패피혁님들’ 공개

입력 2022-03-2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규 웹 예능 '패피혁님들'. (SSG닷컴)
▲신규 웹 예능 '패피혁님들'. (SSG닷컴)

SSG닷컴이 20·30세대를 겨냥해 패션을 소재로 한 ‘웹 예능’을 선보인다.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는 한편, 패션 카테고리 육성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신규 웹 예능 ‘패피혁님들’을 28일 오후 6시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패피혁님들’은 모델 정혁 씨와 여인혁 씨가 시즌별 주제에 따라 서로 다른 콘셉트로 스타일링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다.

28일 공개되는 첫 영상은 ‘봄 데이트 룩’을 주제로 준비됐다. 두 모델은 직접 고른 옷과 소품으로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꾸안꾸 룩’과 깔끔한 ‘댄디 룩’을 각각 연출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SSG닷컴은 다음 달 3일까지 일주일간 ‘패피혁님들’ 기획전을 열고, 두 모델이 데이트룩 코디에 활용한 의류와 소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최근 2030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인기 패션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스타일링 대결의 승패를 가르기 위한 ‘온라인 투표’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두 모델이 스타일링에 활용한 옷, 싸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을 증정한다. 보는 재미는 물론, 참여하는 재미도 함께 선사한다는 취지다.

SSG닷컴은 웹 예능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효과적이라는 점을 확인하고, 이들 세대의 관심도가 높은 ‘패션’을 소재로 후속 콘텐츠를 기획했다. 실제로 지난해 선보였던 ‘하루살이 짱상무’는 누적 조회수 약 20만 회를 기록했으며, 시청자 중 M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달했다.

이는 패션 카테고리 육성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웹 예능을 통해 MZ세대 인기 패션 브랜드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구매까지 유도한다는 복안이다. 앞서 쓱닷컴은 ‘언더마이카’, ‘머듈’ 등 화제의 스트리트 브랜드 의류를 단독 판매한 바 있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새 웹 예능을 통해 시즌별 스타일링 노하우와 재미를 함께 얻어가길 바란다”며 “향후 콘텐츠 규모를 키우는 한편, 프로모션이나 기획전을 입체적으로 연계해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0
    • +0.32%
    • 이더리움
    • 3,432,000
    • +0.85%
    • 비트코인 캐시
    • 0
    • +1.52%
    • 리플
    • 0
    • +0.9%
    • 솔라나
    • 0
    • +0.96%
    • 에이다
    • 0
    • +0.63%
    • 이오스
    • 0
    • +3.22%
    • 트론
    • 0
    • +0.49%
    • 스텔라루멘
    • 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0
    • +2%
    • 체인링크
    • 0
    • -0.26%
    • 샌드박스
    • 0
    • +6.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