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애드엑스 ”지난해 총 매출 550억 원 달성”

입력 2022-03-23 13: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드엑스 “매출 550억, 영업이익 160억 원”

(사진제공=애드엑스)
(사진제공=애드엑스)

모바일 광고 플랫폼 운영사 애드엑스가 지난해 총 매출 550억 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2020년 달성한 총 매출 301억 원 대비 83% 상승한 수치다.

2016년 10월 설립된 애드엑스는 광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 및 게임 개발사들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수익 최적화 플랫폼을 운영한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8월 카카오 게임즈에 인수됐다.

애드엑스는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서비스 UX에 맞춘 최적의 광고 UX 제안한다.

또 편리하고 안정적인 개발 라이브러리와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대시 보드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애드엑스는 설립 이듬해인 2017년부터 38억 원의 총 매출이 발생하며 매년 평균 95%에 육박하는 연평균성장률(CAGR)을 기록해 왔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50억 원 이상의 총 매출이 증가했으며 2021년 영업이익도 2020년 대비 213% 늘어난 160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 애드엑스는 카카오게임즈 비롯해 컴투스, 게임빌, 한컴, KT 등 110여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총 610개 모바일 앱 서비스 및 게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 ‘엔플라이스튜디오’, ‘넥셀론’, ‘엔크로키’, ‘코드독’ 등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인수해 ‘무한의계단’, ‘피싱앤라이프’, ‘몬스터피싱’, ‘용구탄생의비밀’ 등의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왔다. 자회사 매출은 지난해 총 매출의 약 20%가량 차지했다.

강율빈 애드엑스 대표는 “고객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서비스로 시작해 고객의 비용까지 줄이는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며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들의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89,000
    • -0.11%
    • 이더리움
    • 3,431,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456,000
    • +1.33%
    • 리플
    • 784
    • +0.51%
    • 솔라나
    • 198,500
    • +0.05%
    • 에이다
    • 478
    • +0.63%
    • 이오스
    • 703
    • +2.33%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00
    • +1.15%
    • 체인링크
    • 15,300
    • -1.1%
    • 샌드박스
    • 382
    • +5.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