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미디어월 스튜디오를 확대 운영하며 친환경 디지털 방송 환경 구축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서울 강동구에 있는 사옥 1층에 미디어월 스튜디오 ‘스페이스H’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스페이스H는 총 331㎡(100평) 규모로, 벽면에 가로 24m, 세로 4m 크기의 초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됐다. 스크린에 상품 색상ㆍ스타일ㆍ질감에 맞춰 스튜디오 배경을 바꾸고 실제와 유사한 가상현실 매장을 구현해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예컨대 의류 상품 방송 시에는 매장 이미지를 스크린에 띄워 실제 쇼핑하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한다. 여행 상품 판매 시에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여행지 영상을 보여준다.
스페이스H 오픈으로 현대홈쇼핑은 총 3개의 미디어월 스튜디오를 운영하게 된다. 전체 스튜디오(6개) 중 절반이 미디어월 스튜디오인 것이다. 이는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숫자다.
현대홈쇼핑은 미디어월 스튜디오 확대 운영을 통해 친환경 경영도 실천할 수 있게 됐다. 별도 무대 연출이나 세트 제작, 설치, 해체 등이 필요하지 않아 일반 스튜디오 대비 폐기물 발생을 60% 이상 감축할 수 있다.
또 스페이스H에서 진행하는 모든 방송에는 전력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을 사용해 전기 사용량과 탄소 배출도 감축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생동감 넘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친환경 디지털 방송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