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봄맞이 ‘올영세일’ 매출 전년비 59%↑

입력 2022-03-07 13: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장은 52%, 온라인몰은 74.6% 증가…대면 개강 이어지며 대학가 상권 고객 수↑

▲9일까지 '올영세일'이 진행 중인 가운데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을 방문한 고객들이 쇼핑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9일까지 '올영세일'이 진행 중인 가운데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을 방문한 고객들이 쇼핑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따뜻해진 날씨, 대학가 대면 개강 등에 힘입어 미용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9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을 중간 집계(3~6일 기준)한 결과 전년 세일보다 전체 매출이 5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기간 크림, 에센스, 마스크팩 등 스킨케어 제품 매출은 약 80% 급증했다. 색조화장품은 6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 가운데 미용 소품(뷰티 툴) 매출도 61%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50.4%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장, 온라인몰 매출은 각각 52%, 74.6% 늘어났다. 특히 올해 봄에는 대면 개강이 이어지면서 대학가 상권 매장을 찾은 고객 수가 평시 대비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난해까지 건강기능식품 성장세가 이례적으로 월등히 높았다"며 "이번 세일에서는 기초, 색조화장품 모두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헬스앤뷰티 모든 부문에서 고객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489,000
    • +1.78%
    • 이더리움
    • 4,498,000
    • -2.3%
    • 비트코인 캐시
    • 584,000
    • -3.31%
    • 리플
    • 954
    • +5.18%
    • 솔라나
    • 294,400
    • +0.2%
    • 에이다
    • 761
    • -5.47%
    • 이오스
    • 767
    • -0.39%
    • 트론
    • 250
    • -0.79%
    • 스텔라루멘
    • 177
    • +5.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600
    • -5.31%
    • 체인링크
    • 19,020
    • -4.18%
    • 샌드박스
    • 400
    • -3.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