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층 아동으로 확대…중소사업자와 상생강화

입력 2022-02-06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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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 U+파트너사 참여…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강화 방안 검토 계획

▲LG유플러스 아동 모델이 알뜰폰 가입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아동 모델이 알뜰폰 가입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하기 위해 아동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달 MVNO(알뜰폰사업자) 전문 컨설팅 매장인 알뜰폰+를 오픈한 데 이은 후속 행사다.

LG유플러스는 키즈 고객이 부모의 스마트폰을 물려받아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와 결합하는 이용행태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6일 밝혔다. 알뜰폰 고객을 아동까지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신학기를 맞아 시행되는 프로모션은 ‘큰사람’, ‘스마텔’ 등 ‘U+알뜰폰 파트너스’ 소속 15개사업자를 통해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아동 고객에게 자신만의 핸드폰 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데코덴 폰꾸세트’ 2종을 선물하는 내용이다. 대상은 U+알뜰폰 후불 요금제에 새롭게 가입한 고객 중 출생연도 기준 2010년 이후 출생자다.

LG유플러스는 초등생 자녀를 둔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폰꾸미기 세트’를 경품으로 선정했다. 다양한 단말기를 사용하는 알뜰폰의 특성을 고려해 기종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으면서, 아동의 선호가 높다는 점이 배경이다. 경품에 대한 재원은 LG유플러스가 담당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비용 부담도 없앴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갈 방침이다. 아동을 알뜰폰 고객으로 확대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지속해서 이어간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영업력 확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강화 등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 LG유플러스는 향후 알뜰폰+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합리적인 소비’의 대상으로 MZ세대의 주목을 받는 알뜰폰의 고객층을 아동까지 확대하는 동시에, 중소 사업자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준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U+알뜰폰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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