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은 피코크 제수음식 물량을 10%가량 확대하고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가 피코크 제수음식의 명절 전 15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 전인 2019년 대비 작년 설에는 34.1%, 추석에는 11.1%의 두 자릿수 신장율을 보였다. 같은 기준 SSG닷컴 피코크 제수음식 매출도 19년 대비 21년 설에는 106%, 추석에는 86% 늘었다.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는 다음 달 2일까지 피코크 제수음식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SSG닷컴은 상품권 증정 대신 5000원을 즉시 할인한다.
행사상품은 피코크 떡국떡900g(3480원), 피코크 진한 양지육수1kg(6980원) 등 40여 종이다. 올해는 피코크 어랑손만두 어랑만두700g(9980원), 피코크 한우사골만둣국600g(5980원)을 새롭게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마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우리집 명절음식 자랑하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집 만의 독특한 명절 음식 사진을 '#피코크명절음식자랑'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이다. 재미, 독특함, 정성스러움 등을 기준으로 총 20명을 선정해 이마트 1만 원 금액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1일 피코크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유영은 이마트 피코크 바이어는 “비대면 명절이 장기화되면서 피코크 제수음식을 찾는 수요가 명절마다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