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CJ대한통운과 '전략적 풀필먼트 MOU' 체결

입력 2021-12-09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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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배송ㆍ새벽배송 등 시간대별 세분화된 라스트마일딜리버리 모델 구축 협의

신세계TV쇼핑은 9일 CJ대한통운과 5년 재계약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풀필먼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신세계TV쇼핑 김홍극 대표, CJ대한통운 택배ㆍ이커머스부문 신영수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고도화하고자 통상 1년마다 재계약하는 관행에서 벗어나 5년 단위의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인 기술투자 및 새로운 라스트마일딜리버리(LMD)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협의한 주요 내용은 △첨단 물류기술 도입을 통한 작업 효율성 강화 △시간대별로 세분화 된 새로운 배송 서비스 개발 △운영 규모 및 제품군의 단계적 확대를 통한 고객 경험 강화 등이다.

우선 CJ대한통운은 현재 운영 중인 곤지암 풀필먼트 센터에 MPS(Multi Purpose System)를 도입한다. MPS란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을 미리 선반에 준비하고 소비자별 주문 목록에 맞춰 여러 종류의 상품을 함께 포장하는 시스템이다.

신세계TV쇼핑은 MPS 시스템을 활용해 방송,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전용 합포장 설비 및 프로세스를 공유함으로써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빠른 배송 서비스도 강화한다. 보통 배송에 1~3일가량 소요되는 일반 택배 외에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시간대별로 세분화된 LMD 모델을 만든다. 서비스 제공 지역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전국 어디서든 24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신세계TV쇼핑은 상품 특성을 반영해 당일과 새벽 심야 배송 등의 서비스를 세분화해 운영한다.

김홍극 신세계TV쇼핑 대표이사는 “첨단 물류기술과 시스템, 최첨단 택배 인프라를 결합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통해 배송 서비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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